Download List

아이덴티티

남산골한옥마을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는 전통의 격조와 기품을 기니면서 그것을 살아 숨쉬는 현대의 문화로 이어나가고자 하는 남산골한옥마을의 정신을 나타냅니다. 한옥의 기와지붕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심볼마크, 전통과 현대의 균형점에 있는 서체로 다듬은 로고타입, 기와의 묵색과 벽창의 백색의 색조로 남산골한옥마을의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Brand Design Concept

남산골한옥마을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조형원리는 남산골한옥마을을 멀리서 조망하는 데서 시작되었습니다. 남산골한옥마을은 현대적 도시 서울 중에서도 중심인 남산에 자리잡은 전통문화 콘텐츠 공간입니다. 산이 있고 집이 있고 음악이 있는 곳, 면 위에 형이 놓이고 색이 노니는 곳이 남산골한옥마을입니다. 흰 마당 안, 검은 지붕 아래 사람들이 풍류를 즐기는 모습이라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여백이 아닌 구획된 면으로써의 백색인 '면백'을 바탕으로, 그 위에 기본 조형 요소를 나타내는 '형묵'을 얹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기본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각각의 문화콘텐츠에 따라 다채로운 '특색'들이 노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정선의 '목멱산도', 조선후기 반가의 미학, 남산골한옥마을의 전통 조형미에서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Main Identity

심벌 / 로고타입 기본형 

 

최소여백 규정



Signature

심벌 / 로고타입 기본형 

 

최소여백 규정



Symbol Mark

심벌 기본형

 

트레이드마크(TM) 사용시

 

최소여백 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