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List

프로그램 소개

1890’s 남산골

서울을 들여다보는 새로운 ‘창’조선 개화기 시대의 감성을 재현하다.

 

심벌 / 로고타입 기본형
심벌 / 로고타입 가로형

 


1890 남산골 야시장

 

‘1890 남산골 야시장’은 1890년대 조선말기 개화기 시절의 장터를 테마로 재구성한 프로그램이다. 1890년 조선말기 개화기 장터 분위기에 먹거리, 볼거리가 어우러진 테마형 야시장으로 조선의 전통과 개화 문물이 어우러진 장터의 모습을 재현하여 신기하고 다채로움을 더했다. 또한, 1890년 시대의 장터 풍경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해석하여 전통 저잣거리의 흥을 한껏 북돋우는 한밤의 풍류와 역사적인 스토리가 어우러진 시간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View Detail

 

1890 남산골 시네마

 

‘1890 남산골 시네마’는 단순한 사극 영화 상영을 넘어서 사극 영화 속에서 드러나는 역사적 사건과 숨겨진 시대의 이야기를 역사 해설사가 시민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름다운 남산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전통공원 內 천우각에서 사극영화의 상영과 해설을 들으며 한 여름 밤의 운치를 더욱 만끽할 수 있다.


View Detail

 

1890 남산골 드라마

 

1890 남산골 드라마는 1890년대 개화기 조선을 배경으로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펼쳐지는 장소특정형 공연이다. 이번 <미스터 레이듸>는 110년 전, 외국인 여행가와 남산골한옥마을 사람들의 만남을 통해 개화기 조선의 문화를 탐방하는 이야기이다. 외국인 여행가 눈에 비친 개화기 조선의 에피소드가 시작된다.


View Detail

 

1890 남산골 촬영국

 

‘1890 남산골 촬영국’은 1890~1900년대 초반, 한옥에 세워졌던 사진관 공간을 유니크하게 재현하여 그 시대의 초상과 개화기 문화를 선보이는 전시회 프로그램이다. 남산골 촬영국은 그 시대의 초상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는 포토 존이 설치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화기 조선에서 유행하는 서양문물과 초상사진 등의 문화예술을 엿 볼 수 있는 전시회이다. 특히, 조선 단발령 이후 유행하는 빈티지 및 채색 초상사진, 사진엽서와 카메라, 사진첩, 액자 등의 소품들도 재현하여 전통적인 고가구와 함께 전시하여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View Detail